센터소개

서울세계로병원 뇌신경센터 핵심역량

01
경험 많은 신경과 전문의의 세심한 진료 및 신속한 결과 설명
02
뇌MRI 및 뇌혈관 MRA의 국민건강보험 적용
03
상급 대학병원과의 협진 시스템 구축
04
말초신경질환 진단을 위한 신경전도검사 및 근전도검사시행
05
내과센터, 관절센터, 척추센터와의 원활한 협진 시스템
뇌MRI / 뇌혈관MRA는 건강보험 및 실손보험 적용이 가능한가요?

현재 뇌MRI / 뇌혈관MRA 검사는 진료실에서 의료진이 시행하는 신경학적 진찰상 환자가 뇌 및 뇌혈관 질환 의심증상 ( 단순 두통 및 단순 어지럼증은 제외 )이 있거나 질환이 실제로 발견되는 경우에 건강보험 적용이 되고 있으며 적용시 환자 본인부담 검사비용이 이전보다 1/4 - 1/2 정도로 감소가 되었습니다.

최근에 개정된 새로운 기준에 의해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단순 두통 및 단순 어지럼증의 경우에는 검사결과가 정상이라 하더라도 의료진의 판단하에 환자의 증상에 대해 검사의 필요성이 인정되어 진행한 경우에는 대부분 개인적으로 가입하신 실손보험금(의료실비) 청구가 가능합니다.

(단 환자분들마다 가입하신 보험사가 다르고 실손보험의 보장범위 또한 다를 수 있으니 뇌 MRI / 뇌혈관 MRA 검사에 대한 실손 보험금 청구가능여부는 가입자가 직접 보험사에 확인이 필요합니다.)

뇌 / 뇌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 발견은 뇌MRI / 뇌혈관MRA 검사가 가능한
서울세계로병원 뇌신경센터(신경과) 에서

송파구에서 뇌MRI / 뇌혈관MRA 검사가 가능한 서울세계로병원은 신경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하고 있으며 진료 후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 가급적 내원 당일, 늦어도 하루 이틀안에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

대부분 검사시행일 혹은 그 다음날 바로 검사결과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치료를 시작하고 있으며 보다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대학병원 등 상급병원에 진료를 의뢰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.

또한 뇌신경센터에서는 뇌 / 뇌혈관 질환 뿐만 아니라 서울세계로병원의 관절센터 / 척추센터 / 내과센터와 원내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여 각 센터로 오시는 환자분들 중 팔다리 통증 / 저림증 등 이상감각증상이 있는 경우 당뇨병 등 내과질환, 관절 / 척추질환과 동반될 수 있는 말초신경질환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신경전도검사 및 근전도 검사를 시행하여 각 센터별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.

여러분들의 뇌 / 뇌혈관 건강을 위해
서울세계로병원 뇌신경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.

뇌신경계 질환은 신경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.

두통, 어지럼증, 팔다리 마비, 걸음걸이의 이상, 의식소실, 얼굴근육 경련 (눈꺼풀떨림), 머리떨림 / 손떨림, 기억력 감소 등 대표적인 증상을 포함한 여러 뇌신경계 이상 증상이 있다면 서울세계로병원 5층에 있는 뇌신경센터(신경과)에 오셔서 진찰 받으시기를 바랍니다.